카테고리 없음

아직 한국상담심리학회 안들어보셨나요?

에그리움 2021. 7. 3. 17:32

이번 강의는 (사)한국상담심리학회 Webinar 동영상강의를 신청하여 짧지만은 전체적인 타당도척도, 임상척도, 재구성 임상척도, 성격병리 5요인 척도, 내용척도 및 보충척도에 대한 전반적인 요점정리 및 속성과외 형식(?)으로 전체적인 리뷰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현재 나의 일차적인 목표는 대학원에 들어가는 것이지만, 궁극적인 나의 목표는 상담을 통해 이루고싶은 나의 사명이었다.

 

준비를 하다보면 마음이 급해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대학원 지원후기 게시판을 들락날락 거리게 됐는데 혼자 공부를 하는 동안에는 이 게시판이 무척이나 위안이 되기도 하고 도움이 되기도 했다는 이야기.심리학 전공+상담 수련 2년을 쌓아서. 오후 2시에 한 번 더 확인하고. 사례보기 전에 5분 또 대기. 상담 관련 과목은 지도 교수님 수업 적으시면 되는데 응용행동분석은 인정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쉽게 망하려거든 주식을 하고, 천천히 망하려거든 상담사가 되어라.또한 훌륭한 관찰자의 태도를 갖아야 한다.그러므로 이론 공부. 건강하지 아니하면 힘들었을 그동안의 여정들.3월 9월은 특히나 입회 신청이 많아서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이야 합격 후라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지만, 준비하는 시기에는 얼마나 힘들었는지 당시의 메모를 보면 알 수 있다.현재까지 대학원 학비와 수련비용 등을 합쳐 대략 4천만원을 지출하였네요 (학부과정 등록금은 제외).미리미리 공부하면 좋았을텐데 육아하다보니 하루하루 전투와 같은 삶을 살다보니, 시험공부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았네요.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오늘 결과가 나와서. 오늘에서야 글을 정리해봅니다. 다음 시간에는 우울하고 불안한데 정신과? 임상심리사? 심리상담사? 어떤 곳을 택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관련 글을 쓰겠습니다.제가 너무 어두운 이야기를 한 것일지 모르겠지만, 상담심리사가 되려면 '돈 정말 많이 든다' 정도의 이야기만 듣지,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돈이 드는지까지는 알기 어려운 실정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올려봅니다.잠깐 남편에게 설거지를 부탁하고, 50분 동안 채팅으로 편하게 친구와 대화하듯 이야기했답니다.

 

아, 사례를 보기 위해 심리검사 공부도 좀 더 한 건 당연하고요.그래도 매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한다.그치만 너무 떨리는 걸요. 학원 준비는 그리 쉽지만은 않았다.예를 들어 가톨릭대학교 학사과정 필기노트와 같은 꿀 같은 자료 심리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초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길.

 

학부 1학년 때 수강신청하는 느낌처럼 모든 게 생소하달까요. 우리는 뭣 모르고 잘못 제출해서 재제출 하느라 2주가 걸렸습니다만. 그런데 매주 상담 슈퍼비전을 받는다거나 (장장 몇 시간 동안 축어록을 풀어서 매주 슈퍼비전을 받는 강행군 시절에는 정말이지 삶이 피폐했습니다.매일같이 카페에서 공부한다. 임상 볼 때에 비하면 1년 별 거 아니겠. 주마등처럼 지나가네요. 트로스트앱에는 마음 관리 챗봇 티티 서비스가 있는데요.이벤트 응모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가 누락되었습니다. 

7. 신뢰 : 인간관계에 제일 중요한 서로를 믿는 마음이다.감사하게도 심리상담 메신저, 트로스트에서 '사이다힐링' 구독자 분 중 5분께 심리상담권을 선물해주시기로 했어요.제가 대학원 입학 후 매우 먼저 했던 일은 한국상담심리학회 준회원 가입신청입니다.경기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경우는 자대생 대학원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해요.(또 이런 과정 안거치려면 합격해야할텐데. 물론, 심리상담 받으면 좋지만, 시간을 내어 상담소를 방문한다는 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댓글을 통해 제가 도와줄 수 있는 범위면 최대한알려드리겠습니다.그 분들은 환자를 생각해서 자신의 금전적, 시간적 등의 투자를 마다하지 않으며 더욱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매진해요.3. 지식 : 상담자는 조력이 필요한 내담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시험을 치루고보니 각 과목별로 전공서를 봐야지 풀수있었던 문제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아쉬워요. 하는 소문에 가까운 느낌이어서 수련 과정에서 무엇 하나 결정하는 것에도 크고 작은 어려움이 존재하였습니다.

 

난 저는 멋진 씨앗인 줄 알았는데, 아직도 자라려면 한참 먼 것 같았다.그럼 이 두 가지를 다 마칠 무렵에는 대략 7~8천만원 정도로 지출비용이 불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상담은 상담자와 내담자가 공동으로 내담자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조력활동이며 내담자가 갖는 여러가지 특성은 상담활동에 영향을 준다.